본문 바로가기

리치향수/여성향수

부드러운 꽃향기 프랑스 니치 비건향수 썽봉 네롤리&쁘띠그랭(feat.집에 향수 100병있는 나교의 여자 향수 추천)

사진의 향수는 이제는 단종된 썽봉 네롤리&쁘디그랭 오드퍼퓸제품입니다.

향수 이야기

향수의 명가 프랑스의 비건 니치 향수 브랜드 썽봉(100bon)
썽봉향수의 부드러운 꽃향기가 매력적인 썽봉 네롤리&쁘디그랭
 

안녕하세요. 여러분
향수를 너무너무 사랑하는 나교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이야기 나눌 향수는 썽봉 브랜드의 네롤리&쁘띠그랭인데요.
 
썽봉브랜드가 익숙하신 분도 있으시겠지만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나교와 썽봉브랜드의 만남을 먼저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썽봉 브랜드는 향수로 유명한 나라인 프랑스의 최초 비건 니치 향수 브랜드입니다.
나교가 4~5년 전 면세점에 놀러 갔다가 만나게 된 향수인데요.
그때 마침 니치 향수에 대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고, 비건 제품이라 궁금한 마음이 더 컸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제품은 그 당시에 만난 썽봉 네롤리&쁘띠그랭 오드퍼퓸 제품인데요.
아쉽게도 오드퍼퓸 제품은 단종된 거 같더라고요.
한국에서는 썽봉 공식 홈페이지와 올리브영을 통해서 썽봉 네롤리&쁘띠그랭 오드코롱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향 성분은 오드퍼퓸과 오드코롱이 유사하기 때문에 향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썽봉 향수 중성적인 느낌에 정말 좋거든요. 지금도 썽봉에 빠져 썽봉향수에 대해 이야기 쓰고 싶어서 방에 칙칙 뿌려놨답니다.ㅎㅎㅎ)  

브랜드소개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썽봉향수는 프랑스 출신의 향수입니다.
2017년에 브랜드가 처음 론칭하며 프랑스의 비건 니치향수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니치향수는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많은데요.
썽봉향수는 그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향을 즐길 수 있어요.
병 디자인도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여 심플하게 제작된 향수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썽봉향수는 에르메스 퍼퓸 인터내셔널 디렉터를 지낸 크리스토프 봄바나와
프렌치 퍼퓸 연합의 회장을 역임한 제라드 데쿠르가 공동 창립하였으며,
향수는 로베르테사에서 제조됩니다.

향수병디자인소개

병 디자인은 손에 착 감기는 부드러운 곡선의 병입니다.
비건 향수의 이름에 걸맞게 과대포장을 줄이고 최대한 심플하게 병을 만들어
병 디자인에서 추가될 수 있는 제품 가격을 낮췄습니다.
이런 심플한 디자인은 향수를 방에 두었을 때 방의 전체적인 분위기, 공통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조화롭게 보이는 장점도 있는 것 같아요.(물론.. 나교는 화려한 병의 향수들도 좋아한답니다.)

향수의 지식

오늘은 여러분과 어떤 향수의 지식을 나눌까 하다가 썽봉 향수가 프랑스의 대표 비건 니치 브랜드이잖아요.
여기서 잠깐!!!
니치향수는 무엇일까요?

니치향수는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인 니치(nicchia)에서 파생된 말로, 특정 성향을 위한 프리미엄 향수를 뜻합니다.(출처: 네이버사전)

틈새향수?
니치향수는 대중적인 향수들 사이에서 나만의 향수 취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특별함을 주는 향수입니다. 일반적인 향수와 달리 어떤 특별한 한 스푼이 가미된 향수죠.
'나는 대중적인 향보다 특별한 향을 원한다.' 하는 차별화를 위해 독특한 향이 들어가거나 대중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금액이 나가는 향 원료를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유명한 향수들에 비해 금액대가 더 나가는 향수들이 많죠.
 
썽봉향수는 많은 니치향수들 중에서도 특별하게 비건 방식으로 제조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향 소개

중성적인 느낌에 은은하고 부드러운 꽃향기가 매력적인 썽봉 네롤리&쁘띠그랭입니다.
썽봉 네롤리&쁘띠그랭을 착 뿌리면 처음에 굉장히 부드러운 꽃향기가 느껴져요.
부드러운 꽃향기가 포근하게 감싸는 느낌이라 마음이 릴랙스 되는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달달한 바닐라 향이 느껴지는데 바닐라향이 달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나교가 시향 한 제품은 오드퍼퓸 제품으로 향 지속력이 더 긴 제품인데,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오드코롱제품으로 향 지속시간이 훨씬 짧아서 바닐라 향을 은은하게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오드 퍼퓸과 오드 코롱의 차이는 나교의 향수 소개 첫째 시간 미우미우 로로제 오드 뚜왈렛 글을 참고해 주세요~https://nagyo-perfume.tistory.com/1) 

집에 향수 100병있는 나교의 여자 향수 추천: 미우미우 로로제 오드뚜왈렛(20대 중반의 귀여움에

안녕하세요. 여러분 집에 향수에 빠져사는 나교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나눌 향수 이야기 오늘의 향기는 바로 미우미우의 로로제 오드 뚜왈렛입니다. 요 근래 가장 손이 많이 가는 향수

nagyo-perfume.tistory.com

탑노트

처음에 썽봉 네롤리&쁘띠그랭을 뿌리면 느끼게 되는 향은 오렌지, 레몬, 만다린 오렌지입니다.
시선을 끌기 좋은 상큼한 과일 향들이 있습니다. 상큼하면서 과즙이 가득한 향입니다.

미들노트

중간향에서 드디어 네롤리향을 만날 수 있어요.
네롤리향과 함께 오렌지 블러썸, 자스민향입니다.
네롤리향이 어떤 걸까 따로 찾아봤는데요.
네롤리향은 항우울 치료제로 사용하여 정신적 긴장과 탈진에 효과가 있어 불안과 불면, 심장의 두근거림에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썽봉 네롤리&쁘띠그랭 향을 맡으면 이렇게 릴랙스 되는 건가 했는데 네롤리 향이 있어서였어요.

베이스노트

마지막 몸에 남을 은은한 향인 베이스 노트는 쁘띠그랭(페티그레인 petitgrain)과 바닐라가 들어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쓰면서 방에 썽봉 네롤리&쁘띠그랭을 뿌려놨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따뜻한 바닐라 느낌이 나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인 거예요. 이거 완전 힐링 향수인데? 꿀잠잘 수 있겠다 싶은 거예요.
뭐 때문이지? 해서 페티그레인도 찾아보니
페티그레인으로 불리는 쁘띠그랭은 비터오렌지 잎에서 얻는 향조로 심각한 우울증에 효과가 있고 긴장을 풀어준데요. 어쩐지ㅎㅎㅎ자꾸 눈이 감기더라ㅎㅎㅎ

총평

접근하기 쉬운 니치 향수 브랜드에 비건향수라 부담 없는 향이었습니다.
향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은은하고 릴랙스한 향이다 보니 긴장을 풀 때 좀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오늘 좀 차분한 이미지가 어울릴 것 같다 느끼는 코디에 찰떡...
저 면접 보러 갈 때 꼭 썽봉 네롤리&쁘띠그랭 뿌리고 가야겠네요.
또한 오드코롱 제품은 향이 2시간 남짓인 제품으로 잠들기 전에 침실에 살짝 뿌리면 기분 좋게 잠들기 좋을 것 같습니다.
따로 남녀 구분은 없는 식물성 향료들이지만 바닐라향이 있어서 남자분들보다는 여자분들이 더 좋아하실 것 같아요.
달달한 바닐라 향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으니 달달한 향 별로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달달보다는 깔끔한 향을 데려올게요.
그때 함께 같이 이야기 나눠요.ㅎㅎㅎ